관리 메뉴

걷고 또 걷고

사회복지사2급선택과목 수업은 여기서 본문

학점은행제/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2급선택과목 수업은 여기서

교육서당 2020. 3. 25. 12:20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선택 과목 수업은 여기서!

[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선택 과목 안전하게 이수하기 ]


[ 사회복지사 2급 교육과정 ] 관련 실제 질문 & 답변

질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문의 


( 26살 여성 이지0님 실제 질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따려니까 


시험을 따로 안봐도 되더라구요


사회복지사 관련 과목만 이수하면 되는 것 같던데


과목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나요?



답변: 사회복지사 2급 필수 이수과목 공유해요!


(실제 채택률 1위 답변)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과 1급 중에서


2급은 1급과는 다르게 과목 이수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그래서 사회복지 필수 과목만 이수하면 자격증을 딸 수 있습니다!



전문학사 이상 소지자는 사회복지 필수 17과목,


고졸자의 경우 전문학사 과정 포함 27과목을 이수하시면 돼요


17과목은 사회복지 이론,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고


실습은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실습기관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최종학력에 따라서 이수과정이나 기간에 차이가 있어요


저는 대학을 졸업한 상태여서 8개월 정도 걸렸는데,


아마 고졸자이신 분들은 전문학사도 따야해서 시간이 더 걸릴거에요!


대학 안가도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 전공하시면


일반 대학이랑 같은 학위와 자격증 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과목만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보니


저는 다른 공부와 병행하면서 취업 준비하려고 인강으로 공부했어요


인강이 시간 활용도 여유롭고 노트북만 있으면 공부가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중간고사, 기말고사도 오픈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은 성적으로 졸업할 수 있었어요 ㅎㅎ



제가 공부했던 곳은 사회복지 이론, 실습 필수 과목이 개설되어 있었어요


전문플래너가 제가 관심있는 과목 수강신청을 도와주기도 했고,


무엇보다 실습 수강신청도 한곳에서 원활하게 할 수 있었네요!


수강료랑 민간 자격증도 지원받아서 취업 준비하는데 보탬이 됐어요


경제적으로 부담도 덜을 수 있었구요!


혹시 몰라서 교육원 정보 공유해드릴테니 무료 학습 상담 신청해보세요~





 













* 이외에도 사회복지사 관련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