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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은행제/사회복지사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세가지 참고!

교육서당 2017. 4. 18. 11:02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세가지 참고!

[ 인력사무소 창업에 필요한 조건은? ]



[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 관련 실제 질문 & 답변

질문: 인력사무소 창업을 해보고 싶습니다


( 36살 여성 이현*님 실제 질문)


안녕하세요 창업을 하고 싶어서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인력사무소가 괜찮을 것 같아서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인력사무소 창업을 하려면 자격이 있어야 한다고 하던데


제가 어떤 자격이 있어야 창업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인력사무소 창업자격에 대해서 답변을 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실제 채택률 1위 답변)


인력사무소를 창업하려면 등록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법인의 경우에는 직원 2명 이상 역시 위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하구요,


전용면적 20제곱미터, 법인은 33제곱미터 이상의 사무실이 필요합니다



등록할 수 있는 자격은 8가지가 있으며, 1가지 자격에 해당되면 되구요,


8가지의 자격 중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가장 수월해요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국가전문 자격증이지만 별도의 국가시험이 없으며,


무시험으로 사회복지 관련 14개의 과목만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아서 다른 자격 보다는 취득이 수월해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곳으로는 원격평생교육원이 일반적이며,


원격평생교육원은 출석, 수업 등 모든 교육과정이 사이버로 진행되므로


사이버로 사회복지 과목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집이나 혹은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든 수업에 참여할 수 있고,


시간제약이 없어 24시간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모두 갖추면 신청서류를 소재지 관할 시/군/구에 제출하면 되구요,


서류인력사무소 등록신청서, 등록요건의 해당하는 사람임을 증명하는 서류,


직업상담원이 기준요건에 해당함을 증명하는 서류, 종사자명부(영구보존),


보증보험이나 공제의 가입 또는 예치금을 금융기관에 예치를 증명하는 서류


이렇게 5가지의 서류를 준비해서 시/군/구에 제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에 대해서 간단하게 답변을 남겨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실까 하여 사회복지사 자격증 전문 원격평생교육원을 소개해드릴테니,


취득방법, 교육과정, 비용 등 자세히 알아보시고 수월하게 취득하시길 바래요



소개해드리는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교육원이며,


수강료 최대 할인, 성적우수 장학금 지원, 무료 학습설계, 1:1 학습플래너 배정 등


다양한 혜택받으셔서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수월하게 자격증을 취득해보세요


소개해드리는 원격평생교육원 주소는 아래 출처를 통해서 남겨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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