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걷고 또 걷고

저희 집 개가 너무 사나워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본문

반려동물/멍뭉이 훈련

저희 집 개가 너무 사나워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교육서당 2015. 2. 10. 17:46




저희 집 개가 너무 사나워요...? 헉...


사나운 강아지 왜그런것일까요?!


 종류는 치와와구요 남자아이입니다.  이제 막 5달 되었구요. 저희 집 강아지가 손만 대도 깨물어요... 이게 이가 너무 날카롭게 자라고 있어서요... 장난감이랑 개껌도 줘봤는데 계속 손대면 물구요... 그리고  또 너무 짖어요 이유 없이 그냥 가족한테 짖고 새벽에 아주 작은 소리만 나도 미친듯이 짖어요....그래서 제가 인터넷을 찾아 봤는데요. 글들을 보면 서열정리를 해야한대서 막 배까 뒤집게 하고 날까로운 목소리로 안되라고 해봤구요.... 그리고 목줄도 해봤는데 소용이 없는것 같아요... 


 아... 계속 물려고만 해요.. 왜그런거죠? 깨물면 아프고 때리게 되고 가족들이 강아지를 싫어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강아지가 사납지 않도록 훈련을 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질문을 얽어 봤는데요. 음... 훈련이 잘못된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어떻게 했는지를 모두 알았으면 좋겠는데... 그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우선은 강아지를 배가 나우게 눕힌다음 눈싸움을 해야합니다. 날카롭게 째려봐 주세요!! 10분에서 15분 정도 강아지가 눈을 감거나 눈을 피할 때까지 해야합니다.  한번해서 됬네 그게 아니라 꾸준하게 서열정리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목줄로 한다면 목줄채워놓고 물려고 할때마다 잡아당기면서 안돼!라고 낮은음으로 강하게 말해야합니다. 절대로 큰 소리라 하면되요. 큰소리를 하게 된다면 강아지는 자신을 칭찬하는지 알아요. 


 목줄 잡아댕겨서 가만히 있을땐 칭찬 필수고요 아니면 신문지 같은거 돌돌말아서 짖거나 사납게 굴때마다 바닥 내리치면서 안돼! 라고 말해주세요. 아니면 캔에 돌을 넣어서 큰소리를 내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관심을 다른 쪽으로 끌어야되요!


 안쫄고 오히려 더 짖으면 걍 목줄로 훈련하셔야 할듯 합니다.  목줄은 산책용 목줄 말고 훈련용 쇠줄있습니다. 그것으로 하는게 좋구요. 되도록이면 떄리지마세요!! 성격이더 나빠 집니다.  특히 엉덩이 때리면 혼내는게 아니라 장난치는건 줄 알아요. 그렇기 때문에 꼭 이런 부분은 주의를 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