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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은행제/사회복지사

인력사무소창업 준비하는방법!

교육서당 2017. 3. 2. 18:38


인력사무소창업 준비하는방법!

[ 인력사무소 창업 및 운영 자격조건 확인하세요 ]



[ 인력사무소창업 ] 관련 실제 질문 & 답변

질문: 인력사무소 창업 준비 방법 


( 살 남성 이근0님 실제 질문)


직장을 그만두고 할일을 찾아보다가 인력사무소를 추천받았습니다.


예전에 직장다닐 때 해봐도 좋겠다라고 생각한적이 있는데,


취업할 수 있는 곳도 없고 노는 것보다야 나을 것 같아서


인력사무소를 창업해 열심히 운영해보려합니다.


인력사무소를 창업하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 채택률 1위 답변)








인력 사무소를 창업하고 운영하기 위해선 법적기준에 맞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사업장을 운영하실거라면 사업자 등록자격 요건을 갖추고 있어야하는데요,


등록 자격요건은 총 8가지가 있고 그중 한가지 요건을 충족해야만 인력사무소 창업이 가능합니다.


8가지 조건중 해당되는 요건이 있다면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지만, 그렇지않다 하시면


8번 자격조건인 사회복지사 자격증으로 창업자격을 준비하시길 추천합니다.



가장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요건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공신력있는 국가공인 자격증이지만 별도의 국가시험이 없고,


2급에 해당되는 사회복지학관련 14과목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과목을 이수하고 취득하는 자격증이여서 교육인정이 되는 교육기관을 통해 공부해야하는데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을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아니면 대학에 진학해야하거든요.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국가평생교육제도이기 때문에 대학에서 취득하는 것과


동일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인력사무소 창업 자격요건에도 문제없습니다.


14개의 이수과목 중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과목이 있긴한데, 그외의 모든 과목들은 온라인 수업으로


공부하는 이론과목입니다. 출석, 강의, 과제, 시험 등 모든 교육과정이 컴퓨터 상에서 이뤄져


난이도가 어렵지 않은 편이고, 24시간 언제든 상관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편한 공부방법입니다.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해서 취업하는 분들도 있고, 질문자님이나 저처럼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즉, 나이대 있는 사람들도 많이 준비한다는 건데, 다들 무리없이 자격증 취득합니다.


실습이 부담되실 수도 있는데, 실습지도자 선생님이 도움주시고, 실습 역시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큰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평일 주말 상관없고, 기관과 스케줄은 조정하면 되는것이니


우선은 어떻게 공부하면 되는지 정확한 학습과정 확인해보시고 취득여부도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모르니 제가 공부한 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원 정보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부에 정식인가를 받은 대학교 부설 학교법인 교육기관이라서 안전한 교육과정이고,


학습자의 원활한 학습진행을 도와주는 학습플래너 선생님이 일대일로 배정됩니다.


정확한 학습설계와 꼼꼼한 학습관리가 이루어져 학습자 만족도가 우수한 교육기관이니


궁금한 점 있으시면 자세한 안내 받아보세요. 소개드린 교육원 주소는 출처에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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