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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진행 전 필수 확인 사항

교육서당 2016. 11. 16. 18:31





지하철광고 진행 전 필수 확인 사항!!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해서 정보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에는 많은 매체가 있습니다. 

이 것들이 대중교통이라는 힘! 많은 노출을 보인다는 파워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심화적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한가요?




1. 대상층


매체별로 위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치를 자주 활용 하는 사람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상층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상층을 잘못 선정 한다면 광고 효율이 낮아 진다는 점을 꼭 기억 하셔야 합니다. 



2. 종류


 매체별로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지하철 광고만 20개의 종류가 있는데요. 


 이 종류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각자마다 어떤 종류의 광고가 들어가는지 그리고 그 효과는 어떤지

모두 다릅니다. 


 그리고 비용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 매체의 종류를 알아야 합니다. 

보통 이 때문에 대행사를 껴서 하는데요. 


 정확하고 좋은 대행사를 찾기 힘들죠?

이런 경우는 개인이 조금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 그럼 종류가 어떤 게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동차 출입문쪽에 배치된 액자형 광고 입니다. 

문 옆에서 내리는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매체 입니다. 

양쪽에 가장 앉기 좋은 자리 있죠?!

그곳에 배치 되어 있습니다. 


 이 매체의 경우는 사람들이 많은 만원 지하철에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가리기 때문입니다. 





 조명 액자 입니다. 

위쪽에 액자 광고 있죠?!

그 위쪽에 배치된 매체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조명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다른 이미지들 보다 더 환하기 때문에 눈에 들어오고요. 

지금 위쪽에 배치 되어서 만원 지하철에라도 시야 가림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서리 입니다. 

천장쪽 모서리를 보면 이렇게 매체가 붙어 있습니다. 

가로로 긴 이미지를 보이고 있고요. 


 긴 이미지 덕분에 정확한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도록

구성이 쉬운 편입니다. 


 시야가림이 없다는 포인트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조명 모서리 입니다. 

모서리 위치해 있는데요. 

여기에 조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때문에 눈에 확 들어온다는 장점과 시야 가림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매체 입니다. 






 천정걸이 입니다. 

이 매체는 천장에 붙어 있는데요. 

양방향 노출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위쪽에 자리 잡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아도 시야 가림이 없습니다. 

시야 가림이 없기 때문에 만원 지하철 문제 없습니다!





 천정 걸이 조명 광고 입니다. 

이 매체는 가시 장애가 없고요. 

그리고 조명이 들어 갑니다. 


 때문에 보다 높은 집중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동차 영상 광고 입니다. 

이 매체는 지하철 내릴 역을 표시 합니다. 

그러면서 위쪽에는 영상이 흘러 나오면서 자연스러운 노출이 됩니다. 


 자연스러운 노출 덕분에 사람들이 부담없이 메세지를 볼 수 있죠!!






 공항철도 내부 입니다. 

공항철도는 일반 철도와는 다르죠?!

이처럼 사람들의 시선 그리고 높이를 고려해서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큰 이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집중을 

더 시킨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매체는 지하철 광고 매체 중에서 가장 저렴한 매체 입니다. 

포스터이고요. 한달 동안 걸리게 됩니다. 


 이 매체는 해당 출구쪽에 로컬 매장이 있다면 

가장 좋은 매체 입니다. 





  와이드 광고 입니다. 

조명 와이드라고 하는데요. 

역사 내부에 벽쪽에 설치 되어 있습니다. 


 큰 이미지이며 조명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어필하기 매우 좋은 매체 입니다. 

 여기에 기획이 들어가면 날개를 달 수 있는 매체 입니다. 





 지금 보이는 매체는 기둥광고 입니다. 

사각기둥이고요. 

각자의 면에서 광고가 나갑니다. 


 긴 이미지 그리고 가로 크기 역시 적당하고요. 

조명이 들어갑니다. 


 역사 내부가 어두운 경우가 있는데요. 

문제 없이 환하게 노출이 됩니다. 




 지금 보이는 매체는 DID 라고 합니다 

디지털 포스터라고 하는데요.

 영상을 송출 할 수도 있고요. 

이미지를 송출 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 벽을 도배하듯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임펙트가 있습니다. 





 브랜드 갤러리 입니다. 

이 매체의 특성을 보면 기둥과 비슷하다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유동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리트가 있습니다. 


 



 대형 미디어를 활용하는 매체입니다. 

임펙트 깡패 라고 합니다. 


 정말 큰이미지가 한쪽에 나오기 때문에 집중도가 좋고요. 

사람들 눈에 확들어 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대형 매체 입니다. 

큰 매체로 인해서 엄청난 임펙트를 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MAP 이라고 합니다. 

요즘에 생기고 있는 신생 매체 입니다. 

영상이 흘러 나온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벽쪽이나 기둥 옆에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행선안내기 입니다. 

이 매체는 진짜 모든 사람들이 보는 매체 입니다. 

네비게이션이라고 하죠?!


 사람들이 타야 되는 열차가 어디 쯤 왔는지 보는 매체 입니다. 

이 매체 옆에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지금 보이는 매체는 스크린도어 입니다. 

승강장에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기다리면서 보게 되는 매체 입니다.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 가만히 서서 보게 되는 매체 입니다. 





역시 스크린 도어 입니다. 





 9호선 스크린도어 입니다. 

9호선은 주로 문쪽에 붙어 있습니다. 

옆으로 나눠지면서 임펙트를 줍니다. 


 그리고 위쪽에 하나의 세트가 있습니다. 





 스크린도어 옆에 영상이 나오도록 들어가 있습니다. 

기다리면서 영상을 보게 됩니다. 


 얼마 전에 지하철에서 공유가 나오는 CF 를 본적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멋진 공유가 영상으로 흘러나오니까 그 CF 를 계속 보게 되더라고요.

기다리는 내내 봤습니다. 






 스마트 디지털광고 입니다. 

이 매체는 벽쪽에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전동차 프로모션입니다. 

프로모션이라는 것은 특별하게 들어간다는 것이죠. 

이처럼 앉는 의자 그리고 벽 그리고 바닥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별도의 승락을 받아야지만 가능합니다. 






 내려가는 계단쪽 그리고 벽쪽에 들어가는 프로모션입니다. 

모든 쪽이 도배가 되기 때문에 시선을 확 사로 잡게 됩니다. 


 자, 지금 까지 지하철광고 종류 알아 봤습니다. 장난 아니죠?!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 매체들은 꼭 알고 있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 위에 알려드린 대상층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 까지 정보 알아 봤고요. 더 궁금한 거 있으면 검색하느냐 시간 버리지 말고요. 

설명들으세요. 카카오톡 @싱커드로 물어 보면 됩니다. 

간단하게 물어만 봐도 정보 얻을 수 있습니다.